고객사례 다양한 고객들이 AI개발 플랫폼 Cheetah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 통합인프라
- 구축형
- 클라우드형
- 대학과 AI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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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대학교
PDF 가톨릭대학교 사례
데이터사이언스트랙 강의를 위한 GPU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구성 등 AI학습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환경, 유지보수 컨설팅을 제공 -
카이스트 창업원
PDF 카이스트 창업원 사례
카이스트 창업원 15개 입주 스타트업에 AI개발
GPU 관리, AI Frame work 관리기능을
제공하여 고성능 GPU자원을 자유롭게 사용 -
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사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교육에
앞장서 인공지능 전문과정, 학위과정, 하이테크 과정 등
다양한 트랙, 학과에 AI개발 환경 및 AI 강의 콘텐츠 제공 -
한국항공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사례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의 인공지능 기술 적용 자율주행
드론 연구과제수행을 위한 Matlab에 사용자별 독립적인
환경과 데이터넷 제공하여 효율적 AI연산 관리 제공 -
명지대학교
명지대학교 사례
정보통신공학과의 스마트 클라우드형 인공지능
트랙운영을 위한 참여기업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캡스톤디자인 및 산학연계 프로젝트가 가능하도록
고성능 GPU 서버 및 AI개발플랫폼을 제공
CASE STUDY
가톨릭대학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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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을 개설하였습니다.
경영학과, 수학과, 컴퓨터정보공학부가 다학제적 공동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적 분석력, 비즈니스 이해력, 컴퓨터 사고, 데이터 엔지니어링 등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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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대학교는
엔쓰리엔클라우드의
머신러닝 플랫폼 치타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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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학생들의 이동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학생들이 집 등의 원격지에서 24시간 언제든지 AI학습·실습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환경이 구축됨
캡스톤디자인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이 각자 연구목표를 세우고, 스스로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실행과정에서, 각자의 연구목표에 따라 독립적인 인공지능 실습환경을 쉽게 제공하며, 교수는 각 프로젝트를 쉽게 확인하고 코칭할 수 있음
교수가 학생들에게 AI 인프라를 일일이 제공해야하는 환경에서, 학생들은 원하는 환경을 클릭하여 신청하고 교수는 승인하여 관리 편리성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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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S 과제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등교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인공지능 실습을 하기에 매우 어려운 환경임 구글 Colab은 12시간 제한 후 초기화 되는 단점으로 인해 지속적인 연구가 어려움 학생이 스스로 연구목표를 수립, 실행하고 교수가 코칭하는 캡스톤디자인과정도 코로나19로 인해 진행이 어려움 -
SOLUTION 해결방안
인공지능교육·개발·연구 플랫폼인 구축형(인터넷 접속 가능) 치타도입으로 해결 구성: NVIDIA DGX STATAION 2대, 스토리지, 19인치 랙 전산실 환경조사부터 예산과 용도에 맞는 환경을 구축 비정기·정기적인 유지보수 및 AI학습 플랫폼 패치 제공 -
BENEFIT 결과
학생들이 장소에 상관없이 24시간 인공지능을 학습할 수 있는 Untact AI Lab 구현 AI학습플랫폼으로 학생 개인별 연구목표, 코칭이 플랫폼 내에서 해결됨 교수님의 학사관리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해져 편의성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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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hitecture
가톨릭대학교
AI개발 플랫폼 구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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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스트 창업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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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창업원은 캠퍼스 내에서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고 창업을 유도하며, 스타트업이 생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또한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현재 15개 동문기업이 입주하여 활동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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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스트 창업원은
엔쓰리엔클라우드의
머신러닝 플랫폼 치타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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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 스타트업 기업들이 고성능 GPU 자원을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분배하여 사용
증가하는 사용자에 대한 간편한 추가 및 사용자 관리가 가능
인프라 관리자 없이, IT관리를 최소화 하면서 AI GPU Farm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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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S 과제
적은 예산으로 다수의 입주기업들이 AI컴퓨팅 자원을 공유 해야함 기존 운영 중인 컴퓨팅 자원도 같이 신규 AI GPU Farm 에 추가 및 재활용해야 함 즉각적인 머신러닝을 위한 GPU, AI라이브러리 제공 필요 IT관리자가 없어서 신규서버에 대한 연동과 운용이 어려움 -
SOLUTION 해결방안
AI 개발 플랫폼 치타도입(구축형) 구성: GPU 서버 3대, 스위칭 허브, 19인치 표준랙, NAS 스토리지 기존 GPU 서버를 Node로 연동하여 연산 자원의 활용 관리자 없이도 운영 가능한 AI학습플랫폼으로 손쉬운 운용 -
BENEFIT 결과
카이스트 창업원 소속 기업들이 필요한 만큼, 기간 만큼 GPU 자원을 분배하여 생산성 향상 증가하는 사용자에 대하여 간편한 추가 관리 신규 도입한 서버 자원을 즉각적으로 연동 사용 IT관리를 최소화 하면서 GPU서버 운영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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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hitecture
KAIST 창업원
AI개발 플랫폼 구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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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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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는 전국 35개 폴리텍 캠퍼스중에서 호남권 본부 캠퍼스이다.
가장 먼저 AI개발실습플랫폼을 도입하여 각 학과에 인공지능을 접목하여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교육에 앞장서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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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S 과제
AI 트랙을 운용하기 위한 강의 커리큘럼 컨설팅 필요 인공지능 실습 및 프로젝트의 기반 인프라 구성 필요 지속적인 AI프레임 업데이트 및 인프라 유지보수 -
SOLUTION 해결방안
구성: GPU서버 3대, NVIDIA DGX STATAION 1대, 스토리지 서버, 스위치허브, 19인치 표준랙 인공지능 강의 콘텐츠 제공 비정기·정기적인 유지보수 및 AI학습플랫폼 패치 제공 -
BENEFIT 결과
전문과정, 학위과정, 하이테크 과정 등 다양한 트랙, 학과에서 쉽게 AI개발 환경을 구성하여 확대 추후 GPU 서버 추가 도입 및 스토리지 확장시 유연한 Scale-out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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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hitecture
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AI개발 플랫폼 구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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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대학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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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자율주행 드론 연구과제
수행을 위해 Matlab을 사용하여 최적화된 Path 연산을 수행하고 있다.
치타 플랫폼을 이용하여 멀티유저 연산 환경을 구현하여 효율적인 AI 연산 및 관리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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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S 과제
DGX-Station에 MatLab을 설치 사용시 한 명의 사용자가 사용시, 다수의 사용자가 접속 및 사용불가 사용자별 이미지데이터, MatLab 의 독립적인 환경 사용 요구 GPU 자원의 사용 현황 및 모니터링 필요 -
SOLUTION 해결방안
MatLab 을 치타 Image에 등록하여 배포 관리 치타 데이터셋 볼륨 관리 기능으로 스토리지 연동을 통한 이미지 데이터 관리 구현 -
BENEFIT 결과
DGX-Station에 멀티 유저 가 접속하여 효율적인 연산 사용자별 독립적인 MatLab 환경과 데이터셋 제공 MatLab ToolBox 기능 유지로 쉬운 환경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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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hitecture
한국항공대학교
AI개발 플랫폼 구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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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지대학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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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지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는 스마트 클라우드형 인공지능 트랙운영을 위한
참여기업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캡스톤디자인 및 산학연계 프로젝트가
가능하도록 고성능 GPU 서버 및 AI개발플랫폼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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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S 과제
인공지능 트랙운영을 위한 H/W, AI프레임워크의 버전별 관리 어려움 추가되는 GPU서버, 스토리지 등의 자원의 즉각적인 AI환경 연동 참여기업과 함께 프로젝트 할 수 있는 AI개발플랫폼 필요 -
SOLUTION 해결방안
구성: HP GPU 서버, 스토리지 서버, 스위치허브, 19인치 표준랙 전산실 환경 조사부터 RACK, 예산과 사용용도에 맞는 GPU 서버 구축 비정기·정기적인 유지보수 및 AI학습플랫폼 패치 제공 -
BENEFIT 결과
학생과 참여기업이 비대면으로 AI 프로젝트 진행 구현 캡스톤 디자인 조별 프로젝트에 맞는 데이터셋 관리 추가되는 GPU서버, 스토리지를 즉각적으로 AI플랫폼과 연동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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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hitecture
명지대학교는
AI개발 플랫폼 구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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